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벽지곰팡이제거방법과 방지처리

by for progress 2015. 9. 2.
반응형

벽지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비가 많이 적었다고 하는데요. 평년의 절반도 채 되지 않는다고 하니 적게오긴 했나봅니다. 더위를 몰아내려는 듯이 어제와 오늘은 소나기가 쏟아졌는데요. 이렇게 비가 오고나면 곰팡이가 생기는 곳이 많습니다. 아파트나 빌라, 주택에 예외없이 벽지곰팡이는 제거가 쉽지 않은데요.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자칫 대공사가 될 수도 있어 고민이 많죠. 벽지곰팡이 제거방법은 베란다곰팡이 제거방법과 비슷하지만, 벽지는 종이재질이 많고, 베란다는 페인트칠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벽지곰팡이 제거방법은 베란다곰팡이보다 신경이 많이 쓰이죠.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는 벽지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겨울에 벽지에 곰팡이가 잘 생기는 이유는 단열이 안된 경우가 많고, 여름엔 습기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데요.
벽지를 바를때 사용하는 도배풀의 성분인 유기물(탄수화물)이 곰팡이가 잘 생기기 때문입니다.(빵이나, 밥이 쉽게 상하고 곰팡이가 발생하는 걸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벽지곰팡이 제거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전문업체에 맡기는 방법과

 


2. 벽지곰팡이 제거제를 구입해서 직접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업체에 맡기는 방법은 벽지를 다 뜯어내고, 단열시공부터 다시하는 방법이 되겠죠. 당연히 비용이 부담될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제거제를 구입해서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곰팡이가 발생한 벽지위에 살균제를 분무해서 곰팡이를 사멸시켜야합니다. 왜냐하면, 곰팡이포자가 날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음, 얼룩이 있다면 곰팡이 전용 얼룩제거제로 곰팡이얼룩을 제거하고,

(곰팡이로 인한 얼룩은 표백제인 락스나 알콜, 과산화수소수 등을 많이 사용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살균은 가능하지만, 독성이 강해서 사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곰팡이로 인해 생긴 시커먼 곰팡이얼룩을 지우고 나면 헤어드라이어나 선풍기 등으로 표면을 건조시켜줍니다.

 

 

끝으로, 벽지위에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재발방지 코팅을 해줍니다. 도배를 새로 해야 한다면, 도배풀에 코팅제를 섞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죠.  주의할 것은 방지코팅 할 곳에 물기가 없도록 잘 말린 후에 곰팡이방지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인터넷판매 1위 곰팡이제거제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터퀸 마제스틱청소기  (0) 2015.10.11
전동 발각질제거기  (0) 2015.10.01
자취생필수품 미니공기청정기  (0) 2015.09.02
베이비페어 2015 coex  (0) 2015.08.31
개비린내 없애는법  (0) 2015.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