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데렌탈 할 때 꼭 따져봐야 할 것들

by 유용한 정보 for progress 2020. 11. 27.
반응형

주말동안 한파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주엔 수능도 있고 추워질 때가 되기도 했습니다.

작년 겨울은 별로 춥지 않아서 좋았던것 같은데요. 올 겨울은 더 춥다고 하니 은근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비데렌탈은 여름보다는 겨울에 인기가 많은데요. 비데렌탈 할 때 꼭 따져봐야 할 것들은 어떤게 있는지 소개합니다.

비데렌탈 회사도 많고 제품도 많아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죠. 비데를 구입하는 방법도 있고, 렌탈하는 방법도 있는데, 오늘은 비데렌탈에 대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비데렌탈 하면 몇가지 고려해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1. 렌탈요금

2. 크기

3. 기능

4. 사후 AS

 

이렇게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비데렌탈 추천 방수비데

 

 

비데회사만 해도 우리나라에 많기 때문에 많은 제품들 중에서 고르기가 쉽지 않죠.

특히 '내가 원하는 제품의 기준'이 분명하지 않을 때는 더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1. 렌탈요금

자, 우선 비데렌탈 할 때 고려하는 첫번째 조건인 '렌탈요금'에 대해 알아볼까요.

렌탈요금은 월 9900원 부터 2~3만원대 제품까지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비데렌탈요금이 2만원이라 하더라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렌탈제품이 여러개가 되면 매월 나가는 금액도 무시할 수 없죠.

매월 일정한 금액이, 그것도 3년이라는 의무사용기간을 정해두고 지출을 해야하니까 반드시 계산기를 두들겨 봐야 합니다.

 

 

2. 제품의 크기

다음은 비데렌탈 제품의 크기입니다.

변기가 다 같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대형, 중형, 소형의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변기가 소형인데 비데제품이 대형이면 비데가 변기를 벗어나서 튀어나오게 되죠.

반대로 변기가 대형인체 비데가 소형이면 그것도 정상적인 설치가 어려운 모양새가 됩니다.

 

다행히 대부분은 중형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비데설치 전에 한번쯤은 확인해 봐야 할 사항입니다.

 

 

 

3. 기능

비데 뿐만 아니라 어떤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기능은 가격의 기준이 되기도 하고, 사용하면서 두고 두고 후회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렌탈하기 전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따져봐야합니다.

 

예를 들면, 평소에 변비가 있는 분의 경우 쾌변마사지 기능이,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어린이기능이 있는지,

비데를 설치할 변기가 샤워공간과 가까이 있다면 방수기능이 있는지,

평소에 자주 청소를 못하거나 보다 더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서 전해수살균 같은 살균기능이 있는지 등이 되겠습니다.

 

 

4. 사후AS

우리나라 제품들의 품질과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대부분 구입후 1년간 무상 품질보증기간이 적용되는데요. 렌탈제품의 경우 렌탈기간이내에는 서비스가 되니까 회사가 없어지지 않는 이상은 렌탈제품의 AS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단, 구입할 경우에는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제품을 구입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화장실변기에 처음 앉을때의 차가운 느낌을 누구나 싫어하죠. 비데를 사용하신 분들은 비데가 없는 화장실을 가기가 꺼려질 정도로 편리한 제품입니다.

 

비데를 사용하기 전과 사용한 후의 차이는 꽤 크게 다가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