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액부동산투자 정보 알짜배기

by for progress 2017. 7. 21.
반응형

여러분은 재테크를 왜 하십니까? 소액부동산투자 정보 알짜배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이유는 우리의 노후준비를 위해서,

필요한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불안한 미래를 위해서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누구에게나 재테크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소액부동산투자 정보와 다른 투자방법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향후 국민연금을 받는다고 해도 현재 수준의 생활을 유지하기는 어렵겠죠.

은퇴후 부부의 생활비가 월 300만원은 되어야 한다는데, 물가상승률을 감안해 보면 실제로는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고민하게 됩니다.



목돈을 만들기 위한 은행예금이나 저축을 하고 얼마의 자금이 생기면 

수익형부동산이나 gap투자로 월세를 받거나 시세차익을 보기 위해 투자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수익형부동산도 꼼꼼히 따져보면 분양업체의 설명처럼 수익이 잘 나지 않는다는 것을 투자해 본 후에 알게 됩니다. 많이 나와야 약 5% 정도 인데 공실이 생기기라도 하면 관리비 및 유지비 등 고정비가 나가야 하기 때문에 실제 수익성은 기대하기 어렵게 됩니다.


그러다가 근처에 새로 신축한 오피스텔이나 건물이 들어서면 인기는 시들해질수 밖에 없죠.

이 즈음에는 팔려고 매물로 내놔도 잘 나가지도 않게 됩니다.

만약, 대출이라도 받아서 투자했다면 대출이자 + 관리비 + 유지비 등 안하는 게 나은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재테크 방법 중에서 가장 고수익률과 안전한 재테크는 무엇일까요?


지난 50년간 우리나라 쌀값이 45배 올랐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동안, 즉 쌀값이 45배 오를 동안에

약 4000배나 오른 것이 있습니다.



이 정도 고수익률이라면 관심을 가져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것은 바로 "땅" 입니다.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고, 전 국토의 70%가 산 입니다.


도시지역은 전 국토의 3%가 채 안되고, 특히 상업지의 경우 약 0.7% 밖에 안 됩니다.



그렇다면 전 국토의 0.7% 상업지의 가격은 어떨까요?


같은 면적의 땅이라도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수백, 수천배, 아니 그 이상으로 차이가 납니다.



얼마전 방송에 나왔던 평당 99원 짜리 땅이 있는 반면 명동처럼 평당 8억원 짜리 땅도 있으니까요.






어차피 어떤 방법으로든 재테크를 해야 한다면 최소금액으로 최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 투자를 해야 하겠죠.


물론, 주식이나 펀드처럼 불안한 투자는 위험합니다.



세계적인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스승이면서 증권분석의 창시자 벤자민 그레이엄은

"투자"의 정의를 "철저한 분석에 바탕을 두고 투자원금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보장하는 행위"라고 했는데요.  



이런 투자원칙에 가장 부합한 재테크방법이 바로 "땅"입니다.

토지는 제한된 공간에서 이동이 불가능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치가 상승하는 특성이 있죠.



그럼 가장 수익률이 좋은 소액재테크 방법으로서의 토지는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까요?



제3차 철도구축망 계획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앞으로 철도를 중심으로 교통망이 개편 될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도로망을 통한 전국의 교통망은 이미 완성단계에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철도는 아직 역사가 없는 지역도 많고 환경오염이나 물류비용 등 경제적인 측면을 감안하더라도 

자동차를 이용한 도로교통 보다 여러가지로 우리나라에 적합합니다.



땅 중에서 어떤 땅이 가장 투자가치가 높을까요?

당연히 원금이 안전해야 하고 가치가 상승하는 폭이 커야 하겠죠.



바로 역세권 입니다.



그 중에서도 눈 여겨 봐야 할 곳은 산업단지, 관광단지 등 인구유입 가능성이 있고 신도시 등 개발호재가 있는 간선철도, 복선전철, 광역철도 등 새로 신설되는 역사 주변이 가장 유망합니다.





역사 착공 전후 지가 비교



역세권 상업지의 경우 개발전과 후의 땅값 차이가 10,000배로 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과 정보를 갖고 투자할 수 있다면 다른 부동산에 비해서 짧은 시간안에 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일이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