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by for progress 2017. 2. 1.
반응형

 

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가게를 오픈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이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 하는 문제인데요. 지난 가을에 건대로데오 거리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저도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물론 매장오픈하면서 신규로 전화를 개설했더니 여기저기 광고회사에서 마케팅해주겠다고 전화가 여러번 오더라구요. 기왕이면 홈페이지가 있으면 낫겠다 싶었지만 제작비용도 비용이고 관리도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니라서 거절만 했습니다. 뭘 그렇게 공짜로 해주겠다고들 난리인건지...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컴맹이시라면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죠. 최소한의 컴퓨터사용은 할 줄 알아야 하겠지만 천천히 따라해보면 고민할 정도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에는 서브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카페24나 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빌더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템플릿을 이용하는거라서 각 업체의 템플릿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컴퓨터에 대해서 너무 어렵다면 호스팅업체의 빌더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에 맡기면 아주 저렴한 금액에도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홈페이지는 8년전에 5만원주고 업체에서 제작한 건데요. 무료 호스팅이라 지금은 도메인포워딩도 끊어버리고 필요할 때만 잠깐 자료올렸다내렸다 하는 정도로 쓰고 있네요.

 

 

 


무료 홈페이지를 제작하더라도 요즘 말하는 반응형, 즉 PC나 모바일이 연동이 될 수 있어야 되겠죠.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홈페이지 제작툴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두 인데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제작툴보다 먼저 기획을 해야하는데요.

 

내 홈페이지의 메인에는 어떤 문구나 사진을 넣을건지,
메뉴는 몇 가지로 구분할 것인지,
예약받는 기능을 넣을건지 등등 기본적인 몇가지는 정리를 해두는 것이 좋겠죠.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는 로그인 한 후에 홈페이지관리로 들어가서 추천템플릿 중에서 고르셔도 됩니다.

템플릿중에서 고르면 업종별로 기본적인 내용이 세팅되어 있어서 더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죠.

 

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간단하죠?

음식점의 경우 메뉴이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두로 뚝딱뚝딱 만든 음식점 홈페이지 입니다. -->http://dondonjung.modoo.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