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먼지농도 확인하는법

by for progress 2017. 1. 25.
반응형

 

한파가 좀 누그러진것 같은 날씨입니다. 한파와 함께 미세먼지농도도 높았었죠. 오늘은 미세먼지농도가 보통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지금이나 앞으로도 건강을 해치는 큰 위험요소인데요.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고밀도 필터가 장착된 제대로 된 마스크나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농도는 매일매일 달라지는데요. 우리나라 주변으로 대기의 흐름이 원할할 땐 좀 덜한데 대기의 흐름이 많지 않을땐 공기오염이 더 심해집니다.

 

 

미세먼지농도 확인하는 법은 간단한데요.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은 지역을 조회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오늘의 날씨에서도 미세먼지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지역까지 확인하려면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어코리아(air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코리아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라서 정확도는 물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까요.

 

외출전에 미세먼지농도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서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흡기질환은 한번에 급속도로 나빠지기 보다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심각성을 깨달았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미세먼지농도가 높은 날씨라고 환기를 전혀 하지 않을수는 없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30분 정도 전체 창문을 다 열어서 환기하고 닫으면 실내생활로 소모된 산소도 공급되어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론17-50 개봉기  (0) 2017.02.01
문상예절과 복장은 어떻게  (0) 2017.02.01
미세먼지와 황사 차이와 제거방법  (0) 2017.01.25
포장이사 잘하는 업체는 어떻게  (0) 2017.01.23
비염에 좋은 음식은  (0) 2017.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