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염에 좋은 음식은

by for progress 2017. 1. 23.
반응형

 

눈이 내리고 최강한파가 밀려와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것 같네요. 내일은 한강도 언다고 하는데요. 내렸던 눈이 한파때문에 녹지않아 골목이나 언덕길에는 정말 조심해야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지 소개할까 합니다. 춥기도 하고 방학이기도 해서 아이들은 집안에서 스마트폰 삼매경에 빠져있는 가정이 많을것 같습니다. 비염은 온도차이가 클 때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혈관운동성 비염' 바로 그런거에요. 비염에 좋은 음식은 우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따뜻한 물이나 차는 비염이 아니더라도 자주 마시면 좋죠.

 

비염에 좋은 음식은...

 

우선, 생강이 있습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부은 목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이 원할하도록 돕고 살균작용으로 비염외에 감기나 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우영도 좋은데요. 우영은 열을 내리고 가래를 줄여주는 음식입니다.

과일중에서도 배는 비염, 기관지염 등으로 잦은 기침이나 가래가 생기는 분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죠.

 

 

 

비염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비염은 환경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더라도 콧속으로 바로 흡입되는 미세먼지나 실내의 집먼지진드기 분진 또는 개나 고양이의 털, 곰팡이 등도 함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신경써서 챙겨먹는데 그만큼 비염에 나쁜 환경에서 생활한다면 제자리달리기 하는 거나 마찬가지가 되겠죠.

알레르기비염은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이나 사체가 가장 큰 원인으로 밝혀져 있어 환경을 청결히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