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관지 천식증상에 좋은 운동

by for progress 2017. 1. 17.
반응형

 

 

갑자기 찾아온 최강한파로 꽁꽁 얼었다가 오늘은 좀 풀어져서 바깥나들이도 할 만 했습니다. 기관지 천식증상에 좋은 운동 소개합니다. 사람이 숨을 쉬기 힘들다는 것을 평소에는 어떤 고통인지 잘 모를 수 있죠. 하지만, 공기의 고마움처럼 호흡할 수 있는 것도 감사해야 할 일 입니다. 기관지 천식증상은 소아천식이나 성인천식이나 증상에서 큰 차이는 없는데요. 기관지 천식증상은 우선 숨쉬기가 힘들다는것과 발작적인 기침, 쌕쌕거리는 숨소리 즉, 천명음으로 알 수 있습니다.

 

폐기능이 저하되고 기관지나 기도에 염증이 생기기 쉬운 매우 민감해진 상태라고 보면 되는데요. 1분만 숨을 참아도 힘든데 갑작스런 발작으로 숨을 못쉰다면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겁니다. 폐는 구멍이 많은 스펀지 형태라고 하는데요. 코에서 흡입한 외부공기를 약 0.25초 만에 최적의 온도와 습도로 맞춰서 폐로 공급해줍니다. 코가 사람의 몸에서 공기정화필터 역할을 하는거죠.

 

 

 

하지만, 요즘처럼 시도때도 없는 황사에 미세먼지, 더 심각한 초미세먼지까지...호흡기를 위협하는 위험인자가 많습니다.

기관지 천식으로 진단받으면 운동을 그만두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천식환자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천식환자들이 아침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천식에서 나타나는 호흡곤란은 생명과 직결되는 증상이므로 천식치료는 미룰 수 없습니다.

 

 

어린이 네블라이저 자세히 보기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기관지 천식증상에 좋은 운동으로 대표적인 것이 수영입니다. 걷기도 수영 못지 않게 좋은 운동입니다. 왜냐하면 천식유발정도가 낮기 때문인데요.

기관지와 폐기능을 강화하는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운동전에 충분히 몸을 풀고 준비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공기가 찬 새벽이나 낮시간에 대기오염이 심한 시간대는 피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을 이겨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인터뷰

 

필터퀸 공식총판 - 홈닥터스 www.homedoctors.kr / 대표전화 1661-1575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은 기관지 천식환자에게도 예외없이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주청소 잘하는 곳  (0) 2017.01.23
매트리스 청소 어떻게 해야  (0) 2017.01.17
발각질제거 방법 어떻게  (0) 2017.01.17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 기능  (0) 2017.01.17
네블라이저 호흡기치료  (0) 2017.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