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 기능

by for progress 2017. 1. 17.
반응형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는 아기가 있는 가정이나 천식 등 호흡기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치료기입니다. 호흡기치료기니까 병원처방이 있어야 하나 싶지만 네블라이저 구입하는 건 의사처방이 없어도 됩니다. 물론 네블라이저에 넣는 치료약품은 처방이 있어야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코세척이나 식염수 사용등은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만 그냥 구입하면 되고, 천식이나 폐질환 등으로 치료가 필요한 분들은 약품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환자도 늘어나고, 생활환경속에서도 각종 미세오염원들이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다보니 호흡기질환자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호흡기치료는 조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호흡기질환도 고혈압이나 당뇨같은 질병처럼 서서히 진행되다가 갑자기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를 처음 사용할 때 아이들의 경우 기계음에 민감할 수 있는데요. 요즘 나오는 제품은 사이즈도 크지 않고 휴대용의 경우 소음이 거의 없어 사용에 거부감은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호흡기치료는 먹는 약보다 내부에 전달이 잘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네블라이저는 몇해전까지만 해도 일반인들에게 생소했었는데요. 호흡기환자들이 급증하면서 사용자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미세한 오염원들이 증가하고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이 늘어나는 만큼 가족건강을 고민하는 주부들은 머리가 아픕니다.

홍상, 비타민,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고민하고, 요리하면서도 기왕이면 화학첨가물 줄이려고 하는 노력이 가족건강이라는 결과로 돌아와야할텐데요.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는 크게 3가지 기능으로 보면 되는데요.

 

첫째, 약물을 미세하게 분무해서 호흡기로 흡입하게 하해서 기도나 기관지폐포에 약액을 도포해주는 기능,

 

둘째, 식염수를 호흡기 내부로 분무해서 콧속의 점액질을 배출하는 기능,

 

셋째, 갓난아기들은 스스로 코를 풀지 못하기 때문에 답답해 할 때가 많죠. 이런 영아들의 코속점액질을 빨아내는 흡입기능

 

 

제품에 따라 세가지 기능을 다 갖춘 제품도 있고, 필요한 한가지 기능만 갖춘 제품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 <--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지 천식증상에 좋은 운동  (0) 2017.01.17
발각질제거 방법 어떻게  (0) 2017.01.17
네블라이저 호흡기치료  (0) 2017.01.17
소아천식 증상 관리  (0) 2017.01.16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0) 2017.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