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각질제거 방법 어떻게

by for progress 2017. 1. 17.
반응형

 

추운 날씨엔 난방을 하다보니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피부중에서도 건조해지면 좋지 않은데가 발뒤꿈지각질 입니다. 발각질제거 방법 소개할까 하는데요. 발각질제거 방법은 발각질제거기 같은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강제로 피부를 깎아 내는 거라 좀 부담스럽긴 합니다. 발각질제거 방법 중에서도 무난한 방법이 좋겠지요. 발은 하루종일 체중을 받치고 있느라고 힘들기도 하지만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딱딱해지면서 갈라지기도 합니다. 발바닥이 각질때문에 갈라지면 스타킹의 올이 나가기도 하고 보기에도 영 좋지 않죠.

 

 

 

발각질제거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우선, 잠들기 전에 약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20분 정도 발을 담궈줍니다. 족욕의 효과는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로도 풀리고 각질도 제거되니 일거양득입니다.

 

 

일주일에 2 ~ 3번 정도 스크럽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바디스크럽 보다 입자가 큰 발각질 전용 스크럽제품을 쓰면 더 효과가 좋겠죠.

 

 

발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완전히 말리고 나서 버퍼를 이용해서 각질을 제거합니다. 피부가 젖은 상태에서 버퍼로 밀 경우 각질뿐만 아니라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말리고 난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젖었을때 열심히 밀고 나서 나중에 닦고 나면 마이 아플수도 있기 때문이죠..

 

 

발각질제거 한 후에는 로션같은 피부보습제를 발라줍니다. 로션을 바르고 잠자리에 들때 수면양말 등으로 발을 감싸주면 효과가 더 좋겠죠.

발각질 전용 팩 제품들도 출시되어 있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트리스 청소 어떻게 해야  (0) 2017.01.17
기관지 천식증상에 좋은 운동  (0) 2017.01.17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 기능  (0) 2017.01.17
네블라이저 호흡기치료  (0) 2017.01.17
소아천식 증상 관리  (0) 2017.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