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블라이저 호흡기치료

by for progress 2017. 1. 17.
반응형

 

 

네블라이저는 아이들 감기나 비염, 또는 소아천식 등 호흡기치료를 위해서 사용하는 기기이죠. 호흡지치료용으로 약물이나 식염수등을 코나 입으로 흡입할 수 있도록 분무해주기 때문에 호흡기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네블라이저 어린이용은 귀여운 동물모양도 있어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접할 수 있는데요. 네블라이저를 사용해 호흡기치료를 할 때 에는 약품의 용량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약품의 양이 과다할 경우 손발떨림이나 빈맥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네블라이저에 사용하는 약물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 약국에서 구매하게 되는데요. 아이가 기침이 심해지면 급한 마음에 병원의 처방보다 지나치게 자주 사용하게 될 수 도 있으므로 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블라이저를 이용해 호흡기치료를 하는 약물요법과 함께 병행하면 좋은 것이 바로 환경요법인데요. 환경요법은 말 그대로 환자의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환경요법은 가장 일차적인 치료법 및 예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좋은 약을 먹더라도 미세먼지나 꽃가루,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등에 노출되면 안되겠죠. 하지만 호흡기로 흡입될 수 있는 알레르기항원들은 워낙에 작아서 평소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아이가 아프면 엄마의 모든 신경은 아이에게로 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장 호흡기질환을 유발하게 되는 환경에 대해서는 놓치는 경우가 많죠. 네블라이저를 구입하고 실내환경도 개선할 수 있으면 약물요법과 환경요법을 병행하게 되므로 효과는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소아천식의 경우 집먼지진드기로 인한 영향이 약 90%라고 하니 집먼지진드기만 제거해줘도 상당한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는거죠.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천식의 경우 일시적인 증상의 호전으로 네블라이저 사용을 중단하면 안되고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각질제거 방법 어떻게  (0) 2017.01.17
호흡기치료기 네블라이저 기능  (0) 2017.01.17
소아천식 증상 관리  (0) 2017.01.16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0) 2017.01.16
불면증 극복하는법  (0) 2017.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