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불면증 극복하는법

by for progress 2017. 1. 16.
반응형

 

불면증으로 고민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불면증 극복하는법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불면증은 잠자리에 누워서도 잠이 못들고 뒤척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잠들지 못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처음에 불면증이 생기기 시작하면 습관적으로 잠을 못자는 상태가 되기도 하는데요.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술도 마셔보고 따뜻한 우유도 마셔보지만 큰도움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불면증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자면 다음날도 하루종일 멍한 상태가 되는데요. 신체기능도 떨어져 반응속도도 떨어집니다. 이런 증상이 오래되면 잠을 못자는것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로 우울증이나 불안증이 더 심하게 되죠. 만약에 불면증상ㅇ 3주 이상 지속된다면 꼭 의료진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 초기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일 경우에는 수면제가 도움이 되지만 수면제는 단기간만 사용해야겠죠.

불면증 극복하는법은 초기에 잡는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이 만성화되어 약물치료 등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가면 안되기 때문이죠.

 

 

불면증 극복하는법 중에서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1.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나 식품을 가급적 피합니다.

 

2. 낮에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운동하는 것은 되려 더 잠 못 들게 할 수있습니다. 낮에 운동을 통해 육체의 피로가 있으면 잠들기 쉬워집니다.

 

3. 잠자리에 들었는데도 계속 잠이 오지 않는다면 억지로 누워서 잠을 청하지 말고 일어나서 샤워나 독서 등 다른 활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잠이 오지 않는다고 술을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5. 잠자리에 들기전에 과식이나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전날 잠이 부족하더라고 낮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잠은 수면리듬이 깨져 밤에 잠드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7. 낮에 야외활동을 통해 햇빛을 쬐는 것이 도움이 됩닏. 밝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면 체내에서 세로토닌 이란 호르몬이 분비되어 낮동안에는 완전히 깨어 있게 되므로 밤에 깊이 잠들수 있습니다. 또 적당한 햇빛노출은 수면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을 더 잘 분비되게 해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어수선한 사회의 여러 사건사고로 또는 일상에서 접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잠 못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아천식 증상 관리  (0) 2017.01.16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0) 2017.01.16
고혈압 낮추는 방법..  (0) 2017.01.15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7.01.15
포만감 높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  (0) 2017.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