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수구냄새없애는법

by for progress 2017. 1. 12.
반응형

겨울같지 않던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더니 며칠째 수은주가 올라갈 생각을 안하네요. 이렇게 추운 겨울엔 실내생활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수구냄새없애는 법은 환기가 부족한 계절에 더 관심이 많은데요.

 

 

하수구냄새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적적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죠. 하수구냄새없애는법은 무턱대고 약품을 들이붓는다고 해결되진 않습니다.

 

하수구냄새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걸름망에 낀 음식물찌꺼기일수도 있고, 싱크대배수호수의 U트랩이 없어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수구트랩은 전문업체에서 시공하기도 하지만 직접 구입해서 설치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잠깐이면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악취의 원인에 따라서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겠죠.

 

하수구냄새없애는법은 락스나 뚫어펑 같은 용액을 붓기도 하지만 용액은 흘러내려가는 정도 수준의 해결밖에 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나마도 오죽하면 그럴까요.  

 

 

하수구냄새가 올라오면 싱크대배수구를 막아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닐봉투에 물을 담아 덮는 방법도 있죠. 하수구냄새의 역류원인은 배관에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하수구트랩을 구입해서 배관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수구트랩은 일종의 걸름망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물이 내려갈때만 열렸다가 닫혀서 냄새나 벌레가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U트랩은 굴곡이 있어서 배수된 물이 냄새의 역류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