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봄철 벽지곰팡이제거방법

by for progress 2016. 4. 21.
반응형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지나갔습니다. 남부지방에는 꽤 많은 비가 왔는데요. 올해는 봄비가 잦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봄꽃의 대명사인 벚꽃은 벌써 다 진것 같은데요. 참 짧은 것 같습니다. 요맘때면 봄맞이 대청소에 관심이 많을 때인데요. 대청소 할 때 곰팡이제거는 필수입니다. 특히 겨울철 결로현상으로 인해 생긴 벽지곰팡이는 크지 않더라도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벽지곰팡이제거방법 소개합니다.



 

 

 



벽지에 생긴 곰팡이는 다공질구조인 벽지가 실내의 과다한 습기로 인해 생기기도 하지만, 콘크리트내부의 단열부족이나 균열로 인한 누수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겨울철엔 아무래도 환기도 부족하고 내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해 결로가 잘 생기죠.


 



벽지 곰팡이는 기존의 벽지를 다 뜯어내고 곰팡이 제거작업을 해야하는 것이 원안인데요.

그렇게 할 수 없을 때도 많습니다.

벽지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1. 곰팡이포자나 균사를 건드리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곰팡이제거제를 먼저 뿌려서 살균을 해야합니다. 포자가 날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2. 곰팡이가 사멸되어도 곰팡이가 있었던 자리에는 얼룩자국이 있기 때문에 곰팡이제거제를 뿌린곳을 솔로 문질러 주면 곰팡이얼룩이 없어집니다.


3. 곰팡이는 재발방지가 중요하므로 곰팡이방지제로 코팅을 해줍니다. 곰팡이방지제는 반복해서 덧발라 주는 것이 좋겠죠. 코팅이 잘되니까요.



벽지곰팡이를 즉시 제거해야하는 이유는 실내공기중에 곰팡이포자가 날리기 때문에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는 것도 있지만,

벽지곰팡이를 방치할 경우 실내의 가구, 침대, 소파, 커텐 등 어디로든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벽지곰팡이제거방법은 단순히 '곰팡이얼룩'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다시 번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