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천식에 좋은 음식

by for progress 2017. 1. 12.
반응형

 

겨울철에는 환기가 부족해서 실내공기도 많이 탁하고 야외활동을 자주 못하다보니까 신체활성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특히나 노인 천식환자들은 겨울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죠. 평소에 건강한 사람은 공기의 소중함을 잘 느끼지 못하고 살지만 천식환자들은 공기의 소중함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천식의 주증상은 기침과 호흡곤란입니다. 60세 이상의 노인 천식환자들은 기본적으로 폐기능이 젊은 사람들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감기예방은 물론 독감예방접종을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외출을 할때는 마스크나 스카프 등으로 호흡기를 보호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속으로 찬공기가 바로 흡입되지 않는 사전조치인 셈이죠.

 

천식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 배 와 무 즙 등이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천식환자는 좋은 음식뿐만 아니라 나쁜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 성질의 음식이나 술, 기름으로 튀긴음식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천식환자는 음식보다 집먼지진드기 등 알레르기 항원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청결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집먼지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은 소아천식환자의 약 90%가 영향을 받으므로 성인천식환자보다 소아천식환자의 청결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청결관리도 중요합니다. 천식에 좋은 운동은 수영이나 걷기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