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탄냄새제거법 이렇게..

by for progress 2015. 8. 19.
반응형

탄냄새는 방향제만으로 잘 없어지지 않죠. 탄냄새제거법은 환기시키고, 시중의 방향제를 뿌리는 방법 외에는 잘 떠오르지 않는데요. 탄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적으로 집안에서 발생하는 다른냄새와 어떻게 다른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탄냄새제거법으로 그냥 냄새없애는 방법(환기, 식물, 방향제 분무 등)만으로는 잘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냄새분자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효과좋은 탄냄새제거법으로 미생물분해제를 사용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탄냄새는 주로 음식만들다가 깜빡해서 태우거나, 행주 등을 삶으려고 불위에 올려놓았다가 깜빡해서 태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살다보면, 부모님 생신도 깜빡할 때가 있죠..ㅠㅠ..

 

 

 


내 입속의 혀도 깨물때가 있는데, 세상이 다 뜻대로만 되나요???..나만 그런가??


물론, 화재로 인한 사고는 엄청난 탄냄새를 만들죠. 아파트의 경우 아래층 어느집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그 위층의 모든 세대에 그을음과 연기가 배어들기 때문에 위험성도 크고, 탄냄새제거도 힘들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탄냄새의 원인은 화재후 발생한 연기입자에 있는 그을음과 타르 때문입니다.
탄소입자가 수증기와 함께 기화되면서 발생한 연기가 섬유, 벽지, 가구 등에 흡착되게 되는 것이죠.

 

 

특히, 섬유나 벽지등은 기공이 많아 연기입자가 배이기 쉬운데요. 이렇게 배인 탄냄새는 일반 방향제로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방향제는 냄새의 원인인 입자물질을 분해시키지 못하기 때문이죠.


공기중의 냄새입자 제거방법은 환기가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반드시 맞바람이 불게 모든 문을 열어 주는 게 좋겠죠.

하지만, 가구, 벽지, 섬유 등에 배인 연기입자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방향탈취제가 아닌 미생물제를 침투시켜 탄냄새의 원인인 입자물질을 분해해 주어야 합니다.

 

 

 


탄냄새제거를 업체에 맡기면 편리하긴 하지만 비용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탄냄새제거법은 미생물분해제를 이용해서 냄새의 원인을 분해해주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탄냄새 전용제거제인 바이오탄은 일체의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천연미생물제이므로 사용후에는 냉장보관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상온에서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비린내 없애는법  (0) 2015.08.21
문상예절 알고 갑시다  (0) 2015.08.20
에어컨무균정파는곳 제거제닷컴  (0) 2015.08.19
필터퀸 마제스틱청소기 집먼지진드기  (0) 2015.08.18
쌀벌레없애는법  (0) 2015.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