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정용 워터 로잉머신 렌탈과 운동효과

by for progress 2021. 12. 10.
반응형

요즘 로잉머신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풀렸다가 오미크론으로 시작된 재확산으로 다시 나가기가 불안한 때입니다. 로잉머신이란 노 젓기 운동을 지상에서 구현할 수 있는 운동기구로 조정선수들이 배를 탈 수 없을 때 실내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가정용 워터 로잉머신 렌탈방법과 운동효과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가정용 로잉머신렌탈 - 153렌탈

무엇보다 노젓기 운동은 유산소 운동효과가 탁월해서 심폐지구력이나 근지구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것이 알려져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야외 활동도 조심스럽고, 이제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시작되니 아무래도 야외에서 운동하기 보다는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과 운동기구에 관심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홈트'라고 말하는 홈 트레이닝 관련업이 아닐까 싶네요. 모임도 조심스럽고, 헬스클럽도 영업을 중단하다 보니 밖에 나가기도 불안하지만 건강관리를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하려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홈트레이닝에 관심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로잉머신으로 하는 노젓기 운동이 관심을 받는 이유는,

이 운동이 양팔과 발을 모두 사용하는 운동이어서 상하체는 물론 힘을 주면서 코어근육과 심폐기능과 전신 근육단련, 유산소 운동까지 되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인데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전신운동을 할 수 있는 로잉머신 - 워터로잉머신

로잉머신의 장점 중 하나는 런닝머신처럼 층간소음은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물론, 어떤 운동이든지 바른 자세와 순서로 운동해야 하죠. 노젓기 운동 역시 상체와 하체, 팔, 등 근육까지 사용하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운동해야 합니다.

로잉머신 운동순서

 

혹시 허리가 좋지 않거나 무플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허리나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지만, 전신을 이용하는 운동이어서 특정부분만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정용 로잉머신 렌탈 비교 - http://153rental.rental-shop.net/html/dh/search_result?search_value=%EB%A1%9C%EC%9E%89%EB%A8%B8%EC%8B%A0

 

쿠쿠멤버스

153렌탈 - 종합가전렌탈

153rental.rental-shop.net

 

운동강도를 조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처음부터 욕심내서 무리하게 운동하는 것 보다는 처음에는 약한 강도로 워밍업 하듯이 시작해서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근력이 생기면 강화하는 순서로 운동하는 것이 좋겠죠.

 

 로잉머신의 운동효과

운동중 발생하는 충격이 적어서 누구나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인데, 짧은 시간안에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전신 운동입니다.

1. 유산소 운동

로잉머신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런닝머신이나 싸이클에 비해 더 큰 저항을 받을 수 있는 운동으로 전신의 주요근육들을 고루 사용하게 되어 탁월한 유산소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전신 운동

상체와 하체의 모든 주요 근육을 사용하여 전신을 자극하고 강화하며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킵니다. 코어 근육은 물론 척추, 등, 어개 등을 강화해 자세개선, 유연성 향상, 허리 근육강화와 통증 완화에 오음이 되며 엉덩이와 허벅지를 포함한 골반,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 근육을 균형있게 만들어 줍니다.

3. 체중 감량

로잉머신은 상체와 하체의 모든 근육이 사용되므로 단시간에도 지방 연소 효과가 크고, 지속적인 체중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팔과 다리 등의 움직임만으로도 높은 유산소 운동 효과와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는 운동입니다.

4. 심폐기능 강화

신체의 주요 근육을 사용해 심장 박동과 산소 소비량을 증가시켜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5. 지구력 향상

리드미컬한 로잉 운동은 심폐기능과 지구력 향상은 물론 체력증강 및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로잉 운동의 장점

상체와 하체의 주요 근육을 이용하는 전신 운동으로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 운동 효과를 통해 균형감간을 향상시키고 신체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로잉은 칼로리 소모가 가장 높은 운동중 하나로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짧은 시간동안에 상, 하체 전신을 이용한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체의 전체 근육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자연스럽게 체중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죠.

 

로잉은 신체의 주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심폐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므로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입니다.

로잉머신 방식

1. 공기저항 방식 - 바람소리를 통해

2. 물 저항 방식 - 실제 물위에서 노를 젓는 실감

3. 자력(마그네틱)식 - 소음이 없음.

아무래도 물 저항 방식은 실제로 수면위에서 조정경기 하는 것 처럼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더 실감나고 운동하는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싫증도 덜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강도를 조절 할 수 있으니까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나 런닝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만, 로잉머신은 실내에서 날씨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로잉머신 선택기준

1. 실내 공간과 제품의 크기확인

2. 에어, 워터, 마그네틱 방식 중 선택

3. AS 및 사후관리

로인머신을 선택할 때에는 실내에 둘 공간을 잘 따져봐야겠습니다.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길이가 있다보니 보관할 때는 세워서 보관할 수 있지만, 펼쳤을때의 길이가 길죠.

하지만, 대부분의 로잉머신이 세로로 세워서 보관하거나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서,

한쪽에 세워두었다가 운동할 때 펼쳐서 하는 점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아직 알 수 없지만,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할 때인 것만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가정용 로잉머신 렌탈 비교 - http://153rental.rental-shop.net/html/dh/search_result?search_value=%EB%A1%9C%EC%9E%89%EB%A8%B8%EC%8B%A0

 

쿠쿠멤버스

153렌탈 - 종합가전렌탈

153rental.rental-shop.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