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제스틱청소기 필터 관리 방법

by for progress 2018. 5. 16.
반응형

미세먼지가 극성이더니 한 이틀 비가 시원하게 올려나 봅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은 덜겠으나 많은 비가 온다니 비피해가 없어야 할텐데요. 오늘은 마제스틱청소기 필터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제스틱청소기 필터 관리 방법이 어려운 건 아니지만, 여러단계의 필터가 장착되다 보니 관리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마제스틱청소기 필터는 먼지컨테이너에 들어가는 필터콘과 메디퓨어필터만 교환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메디필터 교환할 때에 세컨필터도 함께 교환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커버로 가려져 있어서 잘 보이지 않다보니까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제스틱청소기는 프린세스청소기의 후속모델로 1999년 수퍼마제스틱 모델부터 '마제스틱'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20년 이상 사용해 온 분들은 한결같이 '프린세스청소기 만큼 잘 빨아들이는 청소기는 없다' 얘기는 만큼

흡입력과 내구성도 탁월한 제품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마제스틱청소기 필터 관리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보다 모터보호를 위한 것이죠.


청소기의 모터는 자동차로 따지면 엔진이나 마찬가지니까요.


마제스틱청소기의 이전모델인 프린세스청소기도 관리만 잘하면 고장이 거의 없다는 것이 검증된 제품입니다.

필터퀸 청소기가 한국에 들어온지 30여년이나 되었으니 그동안 사용해 오신 분들의 산 경험이 그대로 있죠.





필터교환시에는 바닥에 신문지같은 넓은 종이를 깔거나, 업소용 50리터 비닐봉투에 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지컨테이너를 비운 후 물로 씻을수도 있는데, 이 때는 컨테이너 상단의 고무밴드도 빼고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무밴드 틈새에 남은 먼지와 습기가 더해져 금방 오염이 되고, 메디퓨어필터의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마제스틱과 프린세스틑 디자인이 투박해 보이기도 하고, 가끔 무겁다는 분들도 있지만 7.5키로의 무게로 10리터의 먼지를 집진할 수 있는 청소기는 없습니다.


어떤 제품이든지 장단점이 있겠으나 마제스틱청소기와 프린세스청소기는 '청소기'라는 본연의 기능과 성능만큼은 세계최고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20년 이상 사용해온 분들의 산 경험이 그것을 증명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