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냄새없애는법

by for progress 2017. 1. 14.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 신발도 두꺼워지죠. 특히 겨울엔 부츠도 많이 신게 되는데요. 두꺼운 신발이나 부츠는 통풍이 더 잘 되지 않아 발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발냄새없애는법은 한여름과 한겨울에 더 고민하게 되기도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안 히터로 인해 땀이 찬 신발에도 발냄새가 쉽게 납니다. 군인들의 경우 통풍이 안되는 가죽소재의 군화를 계속 신고 훈련도 받고 생활도 하니 발냄새가 나기 쉽죠. 발냄새의 원인은 신발속과 양말의 세균이 주원인이죠. 특히 가죽신발의 경우 더 말할것도 없구요.

 

발냄새없애는법의 첫단추는 위출에서 돌아온 후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이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물론, 발을 깨끗이 씻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고 씻고난 후 잘 말려줘야 합니다.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발냄새없애는법은 신발관리도 중요합니다. 한가지 신발을 오래 신으면 습기도 차고 통풍도 잘 되지않아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죠. 가죽구두나 부츠같은 신발은 자주 햇볕에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냄새와 발냄새는 한번 배이면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예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신발바닥에 10원짜리 동전을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 동전에 함유된 구리나 아연같은 금속성분이 발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말내내 최강한파라는데 발냄새때문에 슬리퍼를 신고다닐수도 없으니 발냄새가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7.01.15
포만감 높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  (0) 2017.01.15
유리병뚜껑 안열릴때  (0) 2017.01.14
기침이 오래갈때 환경에  (0) 2017.01.13
운전면허갱신 준비물  (0) 2017.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