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

by for progress 2015. 5. 3.
반응형

어제부터 봄비가 전국적으로 내리고 있네요. 이렇게 비가 오는 날에는 베란다에 습기가 높아지게 되는데요. 베란다벽면에 결로가 심하거나 균열이 있는경우 심하면 물이 줄줄 흐르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베란다곰팡이는 생길수 밖에 없죠. 베란다곰팡이를 없앤다면서 페인트만 새로 칠하면 금방은 깨끗해 보이지만 습기차는 곳은 곧 곰팡이가 다시 성장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곰팡이는 성장조건을 갖춘곳에 다시 생길 수 있으므로 한번 곰팡이가 생겼던 곳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과 2년이상 재발하지 않는 재발방지 코팅방법을 알아봅니다.

 

 

 

 

 

 

베란다는 세탁물의 건조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공간인데요. 세탁물을 건조하면서 발생한 습기가 배출되지 않으면 베란다벽면에도 쉽게 곰팡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베란다의 경유 항상 창문을 어느정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겨울에도 말이죠.

 

베란다곰팡이 제거방법은

1. 곰팡이포자의 살균,

2. 곰팡이로 인해 생긴 얼룩제거,

3. 방지코팅할 표면의 건조작업,

4. 재발방지코팅의 4단계로 하면 됩니다.

 

벽지의 경우 벽지를 뜯어내고 하는 것이 원안이지만, 베란다의 경우는 시멘트위에 페인트칠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어떻게 보면 베란다곰팡이가 벽지나 가구에 생긴 곰팡이보다 쉬울수도 있습니다.

 

일단, 살균제를 먼저 뿌려 곰팡이가 생긴곳의 균사와 날릴 수 있는 포자를 살균합니다.(1분정도면 사멸됩니다.)

곰팡이는 사멸되어도 얼룩은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곰팡이얼룩이 있다면 얼룩제거제로 지워야겠죠.

 
베란다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1. 곰팡이 포자가 날리지 않도록 살균제로 포자와 균사를 사멸시킵니다.
- 주의사항 : 마스크를 착용해 곰팡이포자를 흡입하지 않도록 하세요.

 

2. 곰팡이로 인해 생긴 얼룩은 제거제를 뿌려 닦아주면 간단하게 없어집니다..
- 곰팡이제거제를 뿌린 후 붓이나 걸레로 천천히 닦아주시면 되요.


3. 수분이 남아있을 경우 방지코팅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수분이 남지 않도록 건조시킨후..
- 선풍기나 헤어드라이어로 코팅할 부위를 말려주세요.(그래야 코팅이 잘됩니다).

 

 

4. 곰팡이가 있었던 부위와 그 주변을 좀 더 넓게 방치코팅 해 줍니다. 스프레이로 뿌리거나 붓으로 꼼꼼히 코팅해 줍니다.

곰팡이방지코팅의 경우 2~3회 덧발라 주면 더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