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천의자세탁

by for progress 2015. 2. 9.
반응형

천의자는 가죽과는 장단점이 다르죠. 가죽의자는 색상이나 디자인이 천의자만큼 다양하지가 않죠. 물론 커피나 음료를 쏟아도 닦아낼 수 있어서 관리하기엔 가죽의자가 편리한 것 같습니다. 천의자세탁은 천의자에 얼룩이 지거나 오염되었을때 필요한데요.천의자중에서도 어떤 제품은 분리해서 세탁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뒷쪽에 지퍼가 있거나 탈부착이 가능한 일명 '찍찍이'가 있는데요. 이렇게 분리할 수 있는 제품은 세탁할 수 있지만 탈부착이 안되는 천의자는 세탁을 맡길 수 밖에 없습니다. 천의자도 매트리스와 마찬가지로 세탁후에 건조를 잘 해야 합니다.

 

 

 

천의자세탁 하기전의 얼룩과 곰팡이가 그대로 다 보이죠. 사용하지 않아서 한동안 창고에 보관해서 아주 엉망인 모습입니다.

천의자세탁은 전용세제를 사용해서 솔질을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얼룩지우겠다고 너무 세게 브러싱을 하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솔로 브러싱을 해야 합니다.

 

 

심하지 않은 오염은 브러싱을 하지 않아도 지워질 수 있는데요. 세제와 물을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물을 적게 사용하고 잘 건조해줘야 습기로 인해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의자세탁하고 나면 이렇게 새의자처럼 깨끗해집니다. 대신 의자에서 나온 구정물은 청소기내부에 그대로 나오죠.

 

 

천의자는 여러가지 장점도 많지만 오염된 후에 세탁이 쉽지 않은 것이 문제인데요. 한번 저렇게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면 기분도 상쾌해집니다.

천의자세탁 자세히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