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탄냄새없애는법

by for progress 2015. 2. 3.
반응형

벌써 내일이 입춘이라네요. 봄도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 집안에서 음식을 하거나 빨래를 삶다가 깜빡하고 태워본 경험이 주부라면 누구나 한두번쯤 있을텐데요. 뭔가를 태우고나면 집안의 탄냄새가 없어지지 않아 고민이죠. 오늘은 탄냄새없애는법을 정리해봅니다. 탄냄새는 일반적인 냄새와는 성분이 달라서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탄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탄냄새없애는법 소개합니다.

 

 

탄냄새없애는법으로 집안에서 양초를 태우거나 방향제를 뿌리기도 하는데요.

탄냄새는 물질이 타면서 발생한 그을음과 연기입자가 물질속에 흡착되기 때문에 환기를 해도 잘 없어지지 않죠.

 

 

탄냄새를 없애려면 탄냄새의 원인물질을 제거해야만 없어집니다. 냄새가 심한경우에는 한번으로 부족한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흡착이 잘되는 목재나 커텐, 의류같은 경우에는 못 쓰게 되는 경우도 있죠.

 

일반적으로 집안에서 발생하는 냄새는 환기를 시키면 없어지는데요.

집안에 베인 냄새는 아무리 환기를 해도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탄냄새없애는법은 탄냄새전용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탄냄새제거제의 사용방법이 복작하거나 어려우면 안되겠죠.

 

탄냄새제거제는 새집증후군제거제와 마찬가지로 냄새의 원인물질을 분해하는 분해제(1제)와,

분해제(1제)의 냄새를 탈취하는 탈취제(2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탄냄새제거제를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실내공간을 밀폐시킨 상태에서 분해제(1제)를 냄새가 배인 전체공간에 뿌려줍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허공에 뿌리는 것이 아니라 커텐이나 벽지표면에 직접 뿌려야 합니다.

 

허공에 뿌리면 안됩니다.

분해제를 뿌린 후에는 실내를 밀폐시키고 온도를 30도 정도로 올려 최소 5시간 이상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그래야 분해제의 미생물성분이 활성화되기 때문인데요. 분해제의 성분은 미생물제제이기 때문에 사용후에 남은 양이 있다면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탄냄새분해제를 사용하고 실내온도를 높여 유지한 다음에는 전체를 개방해서 환기를 해주는데요.

분해제의 냄새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탈취제(2제)를 사용해서 1제의 냄새를 제거해주면 작업은 끝납니다.

 

먼저 설명했듯이 탄냄새가 심할 경우 한번으로 부족할 수 도 있고, 탄냄새제거제는 실제 공간대비 충분한 양을 사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아무것도 태우지 않는다면 탄냄새없애는법을 고민할 필요는 없겠죠.

하지만, 살다보면 그렇게만 되진 않쟎아요. 멀쩡하게 걷다가도 넘어질 때가 있는 것 처럼 말이죠.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청소잘하는곳  (0) 2015.02.06
벽지곰팡이제거제 추천  (0) 2015.02.06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  (0) 2015.02.03
새집증후군없애는방법  (0) 2015.02.02
세탁기청소하는방법  (0) 2015.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