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

by for progress 2015. 2. 3.
반응형

이사를 하거나 집안의 노후된 부분이 있으면 페인트칠을 하게 되죠. 특히 유성페인트를 사용하고 나면 페인트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물론 실내의 냄새를 없애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환기'입니다. 하지만 환기만으로 부족할 때가 있죠. 페인트냄새의 원인은 새집증후군원인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새집증후군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와 페인트냄새에 함유된 성분이 거의 같기 때문입니다.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 소개합니다.

 

 

 

페인트는 수성페인트와 유성페인트로 나뉘어지죠.

수성페인트는 물에 녹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쉽게 지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유성페인트는 신나에 희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수성페인트보다는 불편하지만 오래 가죠.

 

페인트냄새는 수성페인트의 경우 냄새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유성페인트를 사용하면 페인트냄새가 심할 수 밖에 없죠. 유성페인트냄새의 성분은 포름알데히드, 아세톤, 톨루엔 등 화학물질인데요.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은 단순한 환기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새집증후군제거방법인 '베이크아웃'을 하는 방법도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베이크아웃을 할 수가 없죠.

 

 

실내의 냄새를 없애주는 양초, 커피가루, 숯 등의 방법도 있지만 효과는 미미합니다.

 

페인트냄새를 빨리 없애려면 추가적인 뭔가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실내의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이 공기를 정화하는 방법을 생각하지만, 실제로 냄새를 제거하려면 냄새의 원인을 직접 제거하는 것이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인트냄새를 빨리 없애려면 냄새의 원인이 되는 화학성분을 분해하는 분해제나 탈취제를 직접 바르거나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냄새의 원인물질을 분해탈취하니까 효과는 즉석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죠.

 

페인트냄새없애는방법은 '오컴의 면도날' 처럼 핵심을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페인트냄새제거제 자세히 보기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벽지곰팡이제거제 추천  (0) 2015.02.06
탄냄새없애는법  (0) 2015.02.03
새집증후군없애는방법  (0) 2015.02.02
세탁기청소하는방법  (0) 2015.02.02
한글이름 영문표기법  (0) 2015.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