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철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

by for progress 2014. 7. 31.
반응형

여름철 베란다 곰팡이제거방법..
한 며칠동안 짧은 장마가 지나가고 다시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습도까지 높으니까 더 덥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덥고 습한 날씨에는 베란다나 화장실, 주방 씽크대 실리콘 등에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데요. 곰팡이제거방법은 생활의 지혜나 알뜰정보 같은데 많이 소개되는 내용이죠. 하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이 알려지다 보니 맞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늘은 여름철에 집안에 생기기 쉬운 곰팡이제거방법을 소개합니다.

​요즘은 베란다를 아예 확장해서 분양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베란다 공간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베란다공간이 실내공간과 외부의 완충지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베란다나 실내 벽지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곳은 사전예측이 가능합니다. 물론, 측정기가 있어야겠죠.

곰팡이는 온도와 습도가 맞고, 균사가 뿌리내릴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생길 수 있습니다.

이웃님들은 베란다에 곰팡이가 생기면 어떤 방법으로 곰팡이를 없애나요?

생활의 지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곰팡이제거방법은 식초로 살균하는 방법인데요.

식초를 사용해서 곰팡이를 없애는 방법은 오히려 곰팡이를 더 증식시킬 수도 있습니다.

 

어제 아침프로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방송된 내용인데요. 못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네요.

 

​여름철 베란다 곰팡이제거방법은 곰팡이제거제를 이용해서 곰팡이 얼룩을 지워주는데요.

시커먼 곰팡이는 보기에도 안좋지만, 실내공기오염의 주범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곰팡이제거를 위해서 나온 전용제품들이 많습니다.

베란다곰팡이를 곰팡이제거제로 없애고 나서 다 끝났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곰팡이의 재발방지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에서 먼저 말했듯이 곰팡이는 조건을 온도와 습도의 조건을 갖춘 곳 이면 어디든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를 없앤 곳에 방지처리를 하지 않으면 그 곳에 다시 생기게 됩니다. 한번 생겼던 곳은 이미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는 게 검증 된 거니까요.

​곰팡이의 재발방지는 간단합니다. 곰팡이방지코팅제를 꼼꼼히 발라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한가지 주의사항은 곰팡이방지제를 바를 때에는 표면을 건조시켜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발라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방지코팅제를 바르면 수막현상으로 제대로 코팅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베란다 곰팡이제거방법..별로 어렵지 않죠?

집안의 곰팡이는 조금이라도 보이면 바로 없애주어야 합니다. 곰팡이의 포자가 공기중에 날릴 수 있으니까요.

장마는 끝났지만 후텁지근한 날씨와 소나기가 오락가락하는 날씨라서 여름철에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베란다곰팡이 제거방법..도움이 되셨나요?

 

 

 

국제발명특허 받은 곰팡이제거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