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과 곰팡이제거제

by for progress 2015. 1. 16.
반응형

어제와 오늘은 겨울날씨 같지 않을 정도로 포근한 날씨입니다. 내일부터는 춥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베란다에 곰팡이가 잘 생깁니다. 물론 가장 큰 원인은 결로현상이지만 날씨가 추울 땐 환기가 부족해서 실내외의 온도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은 겨울이 시작하기 전에 곰팡이방지처리를 해두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미 생긴 곰팡이는 보이기 시작하면 조금이라도 일찍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에 생긴 곰팡이의 포자가 공기중에 날리면서 실내로 유입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곳은 사전에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일반가정에는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없으니까 곰팡이가 생기고 난 후에야 알 수 있습니다.

 

 

 

베란다곰팡이는 벽면의 온도와 실내온도의 차이로 인해 공기중의 습기가 이슬점에서 물로 바뀌기 때문에 생기게 됩니다.

실내의 곰팡이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춥더라도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취사, 난방 등으로 인해 생긴 습도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도 곰팡이가 많이 생깁니다.

특히,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가습기의 사용으로 인해 습도가 너무 높은 경우가 많죠.

 

 

 

요즘은 베란다를 아예 없앤 아파트나 빌라도 많습니다. 거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때문인데요.

베란다공간은 따로 있는 것이 실내환경 관리하기에는 더 좋습니다.

 

 

 

베란다곰팡이제거방법은 ..

 

1. 포자가 날리지 않도록 곰팡이 핀 곳을 건드리기 전에 살균제를 먼저 뿌려서 균사와 포자를 살균합니다. 왜냐하면, 곰팡이를 지울려고 닦거나 비비면서 포자가 공기중에 날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곰팡이균사와 포자가 살균되더라도 한번 곰팡이가 생겼던 자리에는 얼룩이 남아 있으므로 제거제를 사용해서 곰팡이자국을 지웁니다. 이때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곰팡이를 다 지우더라도 한번 곰팡이가 생겼던 곳은 곰팡이가 다시 자랄 수 있는 조건을 갖춘 곳 이기 때문에 포자나 균사가 다시 성장하지 못하도록 곰팡이방지제로 코팅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방지제는 포자나 균사가 접촉시에 바로 사멸되어버리므로 곰팡이가 생기지 못합니다.

 

 

베란다곰팡이와 제거제 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