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탄냄새 없애는 방법

by for progress 2014. 7. 14.
반응형

음식을 하거나 행주삶을 때 깜빡하고 태우는 경우가 있죠. 탄냄새는 다른냄새와 달리 잘 없어지지 않는데요. 겨울엔 환기가 부족해 더욱 그렇죠. 탄냄새없애는방법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환기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환기만 하시는데 탄냄새없애는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탄냄새제거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탄냄새없애는방법으로 탄냄새제거제 사용방법 알아봅니다.


  




탄냄새가 고민인 이유는 냄새도 고역이지만, 입자가 미세해 집안에 배이면 골치가 아픕니다.

 


탄냄새없애는법은 허공에 방향제를  뿌린다고 없어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탄냄새는 다른냄새와 냄새분자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잠깐 실수로 음식을 태우거나, 행주 등을 삶다가 태우는 경우, 또는 화재로 인한 경우가 있죠.

 



탄냄새의 원인은 연기입자에 함유된 그을음과 타르인데요.
탄소입자가 수증기와 함께 기화하면서 발생한 연기가 집안의 곳곳에 흡착되는 것입니다.

 

일반방향제로는 탄냄새의 입자물질을 분해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탄냄새제거를 위해서는 탄냄새제거제가 필요합니다.

 

 

 

일단 뭔가를 태웠다면 최대한 빨리 집안의 모든 창문과 현관문까지 다 열어서 환기를 해야겠죠. 공기중의 냄새입자가 흡착되기전에 빠져나가야 할테니까요.

 

 

 

문제는 아파트나 빌라 등 현대식 주택은 환기를 시켜도 한옥만큼 되지 않는거죠.

실내에서 생선을 굽거나 음식을 하고나서도 냄새가 잘 빠지지 않을 정도니까요.

 

 


집안에 밴 탄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탄냄새를 분해시켜주는 미생물제를 뿌려주면 됩니다. 이때 허공에 뿌리는 것이 아니라 벽지, 의류, 책장, 가구 등에 골고루 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필용 탄냄새제거제는 압축분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힘도 덜 들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탄냄새제거제를 사용후 남았을 때는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천연미생물제이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시 변질될 수 있기 때문이죠.

 

 

 

탄냄새는 제거하기 어렵지만, 탄냄새제거제가 개발되어 탄냄새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탄냄새제거제 세트 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