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페이지 제작 간단한 방법

by for progress 2017. 1. 13.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하려면 비용도 많이 들것 같고 관리도 어려울 것 같아서 엄두가 안난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인터넷 강국이라는 한국에서 홈페이지도 없이 창업을 하기는 왠지 허전한 느낌이 들 수 밖에 없죠.

 

하지만, 물건을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이 아니라면 홈페이지는 부수적인 홍보수단이므로 비용에 대해 잘 따져봐야 합니다.

물론, 인터넷쇼핑몰도 무료로 제작할 수 있고, 홈페이지도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대단한 지식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판매하거나 알리고자 하는 상품의 사진만 있으면 만들수 있죠.

 

 

 

 

 

홈페이지 제작은 거창하게 많은 비용을 들여서 했는데 막상 활용이 되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홈페이지 제작기법도 많이 발전했는데요. 90년대 중반의 모뎀사용할 때, 90년대 후반의 검색엔진 등록시스템을 생각해보면 지금은 정말 그 시절에 상상할 수도 없었던 일들이 매일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90년대 말까지만 해도 가장 규모가 컸던 야후에 검색등록이 가나다 순으로 등록됐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이 많지는 않을것 같네요.

 

얼마전에 만났던 지인과 대화하다보니 예전에 1500만원을 들여서 만들었던 홈페이지를 지금은 쓰지도 못하고 자료들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고...

 

인터넷쇼핑몰도 호스팅비용과 도메인등록비용 다 합쳐서 1년에 2~3만원이면 충분한데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많이 잡을 필요는 없겠죠.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나 디자인은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겠지만..
홈페이지는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방향성을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신중한 검토'란 비용의 지출이 되기 전에 하는 것이지, 지출하고 나서 '잘한건지 잘못한건지 따져보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모바일 홈페이지는 '네이버 모두' 서비스를 이용하면 검색등록이 쉬워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쇼핑몰을 이용하시면 호스팅비용 1년에 몇천원으로 온라인판매를 시작할 수 있죠.

 

쇼핑몰제작방법은 내용이 많아지므로 조만간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이 오래갈때 환경에  (0) 2017.01.13
운전면허갱신 준비물  (0) 2017.01.13
무료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0) 2017.01.13
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법  (0) 2017.01.13
영문표기법 간단표기  (0) 2017.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