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탁기청소방법 간편하게

by for progress 2017. 1. 13.
반응형

세탁기청소방법 소개합니다. 보통 가정에서 세탁기는 빨래를 하기만 하지 세탁조내부청소까지 하지는 않는데요. 세탁조내부 사이사이에도 빨래하면서 나온 침전물이나 덜 분해된 세제잔여물 등으로 인해 오염되기 쉽습니다.

 

세탁조 내부의 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세탁세제를 정량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왠지 모르게 세탁세제는 정량보다 많이 넣어야 세탁이 잘 될것 같은 근거없는 생각이 듭니다.

 

방송에서도 실제로 세탁하는 가정주부의 대부분이 정량보다 많이 세제를 넣는다고 나온적이 있죠. 세탁기청소방법은 전문업체에 맡겨서 세탁기를분해청소 하는 방법도 있으나 비용부담보다 더 중요한 A/S 문제입니다.

 

영세업자들이 기술만 배워서 하는 일이다 보니 분해보다 재조립이 어려울 수 있죠. 아무리 기술이 좋아도 비좁은 베란다공간에서 생산설비가 갖춰진 공장의 생산라인 작업처럼 조립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세탁기청소방법은 우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세탁기에 온수를 2/3 정도 채운뒤

 

베이킹소다 : 구연산 : 과탄산소다 = 1 : 1 : 2 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걸레 2장을 함께 넣고 돌리면 물만 돌리는 것 보다 이물질이 더 잘 나오는데요.

세탁으로 한번 작동한 후 배수하지 않고 10 ~ 12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마무리로 헹굼기능을 돌려주고 탈수하면 세탁기청소가 끝납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를 넣고 세탁을 돌리고 나면 물위에 둥둥 떠있는 세탁조오물이 보입니다. 세탁기청소방법 대로 2 ~ 3개월에 한번정도 해주면 세탁물의 세균증식도 억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법  (0) 2017.01.13
영문표기법 간단표기  (0) 2017.01.13
라면맛있게끓이는법?  (0) 2017.01.12
마제스틱청소기 필터 점검  (0) 2017.01.12
실리콘곰팡이제거 하는 방법  (0) 2017.0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