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잉머신의 운동효과와 장점

by for progress 2021. 12. 11.
반응형

며칠동안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주부터는 다시 기온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와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망설여지는 요즘같을 때 관심이 많은 로잉머신의 운동효과와 장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로잉머신은 물 위에서 조정선수들이 하는 운동을 땅위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만든 운동기구인데요. 상체는 물론 하체와 양팔 까지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라서 운동효과도 좋고 심폐지구력이나 근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워터 로잉머신

 

모든 운동이 마찬가지이겠지만 로잉머신 운동 역시 바른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가 좋지 않은 디스크 환자나 무릎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운동할 때 허리나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조심스럽습니다. 로잉머신의 운동효과는 전신운동이면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거나 잘못된 자세로만 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은 많지 않습니다.

 

로잉머신 운동순서

 

무엇보다 지금 이 코로나 시기에 외출하는 것도 불안한 때이니,

실내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로잉머신은 건강관리에 관심있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의 운동효과는..

먼저, 유산소 운동이라는 점입니다. 무거운 중량을 반복으로 드는 것이 아니라 전신을 움직이면서 전신의 주요근육들을 고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 운동효과

 

 

다음으로,

상체와 하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므로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코어근육와 척추와 어깨근육을 강화해주므로 바른 자세, 유연성을 좋게 하고 허리 근육강화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잉머신의 장점은 은 상, 하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므로 짧은 시간에도 지방 연소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운동기구라는건데요.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는 로잉 운동은 심폐기능과 지구력, 체력증강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워터로잉머신은 실제 노젓기 운동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면서, 워터드럼에 넣는 물의 양에 따라 저항력이 높아지고 운동시 실제로 노를 젓는 듯한 물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을 고를 때는 실내공간의 여유와 제품의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 접거나 스탠드 방식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레일의 길이가 있으니까 펼쳤을 때 공간을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운동저항을 조절하는 방식은 에어, 워터, 마그네틱 3가지가 있는데,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담없는 로잉머신 렌탈 가격비교 - 153렌탈

http://www.153renta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