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장이사 잘하는곳 찾기

by for progress 2014. 7. 14.
반응형

포장이사 잘하는곳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포장이사업체들이 워낙에 많다보니 이사할 때 업체선택하는 것도 상당한 고민입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이사업체를 선택할 때도 반드시 확인해야 할 몇가지가 있는데요. 포장이사업체를 찾을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우선 광고에만 너무 의존하지 마시구요. 


 



 


포장이사 잘 하는곳은 ...


 


1. 허가업체여야 합니다.

이사업체 중에는 허가가 있는 업체도 있고, 허가가 없는 업체도 있습니다. 젤루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이죠.


 


 


2.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사짐견적문의 할 때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견적방문 할 때 보험증서를 갖고 올 수 있는지 전화상으로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보험가입여부는 이사후에 파손된 물품의 A/S 처리과정을 위한 대비라고 해야겠죠..


 


 


3. 이사후에 쓰지 않을 물건이나, 이사가서 버릴 물건이라면 이사전에 버리거나 정리하는게 좋습니다. 또 컴퓨터등 충격을 받으면 안되는 물건은 승용차로 직접 옮기는 게 좋습니다.


 


 


4.  견적을 받아보고 계약할 때 서면상으로 분명한 명기를 하는 것이 사후분쟁의 소지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짐은 몇톤분량인지, 차는 몇대가 오는지, 인부는 몇명이 오는지를 분명히 계약서에 표시해 두는 것이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차후분쟁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사라는게 자주하는게 아니다 보니까 준비과정을 꼼꼼히 챙기지 않았다가 이사하는 날, 이사후에도 두고두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옛말에 '유비무환' 이라고...

이사하는것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인데, 아끼던 물품의 파손까지 된다면 안타까운 일이죠.


 


소비자는 '댓가'를 지불하는 사람입니다. 


마땅히 요구해야할 사항이긴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고 나면 되레 사정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댓가'를 지불하기 전에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