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컨탈취제를 이용한 에어컨청소

by for progress 2014. 7. 12.
반응형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중부지방이 찜통입니다. 약한 장마는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만 맴돌고 있구요. 이렇게 더우면 에어컨사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에어컨청소가 안되어 있으면 안되겠죠. 에어컨탈취제를 이용해서 에어컨청소 하고, 에어컨냄새제거 하고 나면 상쾌한 기분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에어컨청소 한번 해볼까요.. 





에어컨 내부에는 그물망처럼 생긴, 필터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프리필터 정도라고 보면 맞을 듯..  엄청난 먼지양입니다. ㅠㅠ


 

에어컨도 공기를 빨아들여 냉각시킨 후 다시 내보내는 원리이다 보니 에어컨내부로 먼지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이렇게 흡입된 먼지가 에어컨필터에 쌓이면 각종 세균과 곰팡이의 번식처가 됩니다.

 

 


에어컨 내부의 냉각기에는 항상 물기가 맺힐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요즘 심각성이 부각되는 레지오넬라균도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에어컨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도 요즘 성업중이라고 합니다. 여름철은 한참 일이 많은 시기이기 때문이죠.

 




에어컨청소방법은 우선 에어컨 커버를 열어서 필터를 분리합니다. 어렵지 않아서 그냥 빼면 빠지구요. 본체의 찌든때나 먼지는 깨끗이 닦아줍니다.

 

 


 


분리한 에어컨필터는 흐르는 물에 세제와 솔을 이용해 깨끗이 세척해 줍니다.

 




세척한 후에는 물기를 말리고 나서 다시 에어컨에 끼워주면 되는데요.

 

에어컨탈취제는 에어컨냉각기와 공기배출구에 직접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컨탈취제는 살균효과가 좋아 냉각기에 번식하는 곰팡이, 세균등을 살균해주는데요. 피톤치드향이 첨가되어 있어 살균과 탈취기능을 함께 해 줍니다.

 

  

 


여름철에 덥다고 에어컨을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작년부터 전력소비량 때문에 상가의 경우 문을 열고 냉방을 할 수 없게 되었죠.

실내온도는 가정의 경우 약 22~25도 정도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가 너무 크면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많이 사용하게 되는 에어컨, 잘 관리해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에어컨청소는 매일 사용할 경우 1 ~ 2주에 한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