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활형숙박시설 수익형부동산 더솔라고세운

by for progress 2021. 2. 23.
반응형

 

생활형숙박시설 수익형부동산 소개, 생활형숙박시설이란..

주식과 비트코인이 유래없이 큰 성장으로 투자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시기입니다.

더불어 틈새상품으로 뜨는 생활형숙박시설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새해에도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규제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수요가 국내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이란 용어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과 혼돈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지난 2012년 법령개정으로 본격적으로 공급이 시작된 수익형 부동산 상품입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이란 수익형부동산으로 호텔식서비스, 실내취사, 세탁이 가능하면서도 주거 및 임대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법적용도는 숙박시설이나,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극대화, 아파트 주거기능을 보완한 신개념 주거상품이죠.

 

 

 

수익형부동산 비교 02)2289-1935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각종 규제에 자유로워 공동주택 개발이 제한되거나 숙박수요가 풍부한 지역 중심으로 최근 적극적으로 검토되고 있는 상품이라 하겠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 수익형부동산은 법적으로는 일반 숙박시설과 동일하게 숙박손님을 유치할 수 있고, 일반 숙박시설과 달리 취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호텔급 생활에 취사도 가능해서 우수한 시설을 기본으로 관광수요가 있는 입지의 매물일수록 인기가 많습니다.

 

 

단기임대나 장기임대가 모두 가능해 위험부담이 적다 하겠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 수익형부동산을 투자의 관점으로 보면 전매제한 無, 주택수 제한無, 대출규제에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서 종부세도 면제되어 다양한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투자상품입니다.

 

 

 

오늘은 서울시내 사대문안의 마지막 투자처라 하는 세운 재정비촉진지구 내 공사중인 '더솔라고세운'에 대해 소개합니다. 더솔라고세운은 종로3가와 충무로역을 잇는 재정비 촉진지구내 공사중인 현장으로 2023년 5월경 완공예정입니다.

 

 

 

 

 

 

더솔라고세운의 여러가지 장점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은 주변지역 매물보다 평당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받는다면 완공후 주변시세만큼의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계약가능하며,

전매제한을 받지 않아서 분양받고 완공후에 임대사업을 해도 되지만 완공전에라도 언제든지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가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에서 150~180미터의 쿼드러플 역세권지역이라 향후 지가상승은 당연할거라고 보여집니다.

외곽지가 아닌 서울시내 관광수요가 가장 많은 중구 핵심상권내 물건이기 때문인데요.

 

종로3가 - 종각을 주축으로 하는 경제, 금융, 업무, 서비스시설 밀집지역인 CBD 중심업무지구와도 인접해 있어서 관광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는 것도 미래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완공까지 2년 정도 시간이 있으니까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사업의 어려움도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생활형숙박시설 수익형부동산 더솔라고세운의 장점중 하나는 시행사에서 지하2층 스크린골프장 12실과 지하1층 볼링장12레인, 지상1층 로비프론트, 레스토랑, 2층 절반 업무시설과 3, 4, 5층의 생활형숙박시설 144실을 직접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솔라고세운의 시행사는 충남 태안에 초 36홀의 솔라고CC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솔라고CC 이외에 인쇄기 공급 및 관리를 하고 있는 일진PMS, 올 7월 오픈 예정으로 솔라고CC 근처에 콘도를 건축중인 믿을수 있는 기업이라 하겠습니다.

 

 

시공사는 20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21위 1군 건설사인 동부건설입니다.

 

 

분양받을수 있는 계약조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계약금은 분양금액의 10%로 즉시 계약가능하며,

중도금 50%는 1금융권 무이자 대출로 진행됩니다.

2년후 완공시 잔금 40%중 20%는 추가대출도 가능합니다.(중도금 신용대출에서 담보대출로 전환)

 

요약하면, 계약금 10%와 완공시 20%의 자금으로 서울시내 역세권역에 수익형부동산을 가질수 있습니다.

완공후 시행사에서 위탁운영관리로 임대사업을 해도 되고,

완공시 까지 추가로 자금이 필요하지 않으니까 가격상승분만큼 시세차익을 얻고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1. 장, 단기 임대사업 가능

2. 중도금 50% 1금융권 무이자 대출,

3. 완공시 추가대출 가능

4. 전매제한 없음(완공전이라도 시세차익보고 매매가능)

5. 주택수에 미포함(일반임대사업자등록으로 부가세환급가능)

6. 청약통장 없어도 가능

7. 계약후 언제든지 전매가능

8. 1인 계약갯수 무관

9. 주변시세 대비 평당 800만원 저렴한 분양가격(초기 토지매입으로 분양가가 저렴)

10. 시행사에서 직영운영하는 편의시설 확정

 

 

생활형숙박시설을 분양받고자 할 때 꼭 주의해서 알아봐야 할 것은,

'임대사업수요가 있는지역인가' 입니다. 왜냐하면, 수요도 없는 지역에서는 임대사업을 해서 수익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더솔라고세운은 서울 시내 상권 그것도 역세권 매물로 임대수익이 아니라 차후 지가상승에 의한 수익이 더 큰 장점입니다.

 

 

서울시내 마지막 투자처라 하는 세운지구 재정비촉진지구내 생활형숙박시설 더솔라고세운으로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문의

세종부동산 02)2289-19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