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쿠쿠음식물처리기 렌탈과 구입 어떤게 더 좋을까

by for progress 2020. 12. 8.
반응형

벌써 한해가 저물어가네요. 오늘은 쿠쿠음식물처리기 렌탈과 구입 어떤게 더 좋을까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쿠쿠음식물처리기는 가전렌탈회사 중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제품입니다. 아직 음식물처리기렌탈 상품이 없는 회사도 있죠. 음식물처리기라는 제품 자체의 특성때문인 것도 같습니다. 쿠쿠는 밥솥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쿠쿠렌탈사업부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렌지, 침대매트리스, 펫드라이룸 등 다양하지만 쿠쿠음식물처리기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렌탈제품은 구입할 때와 비교를 잘 해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렌탈이 구입하는 것 보다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그런것 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떤 제품은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고, 어떤 제품은 렌탈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 자가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있고, 반면에 렌탈로 사용하면서 정기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나은 제품도 있습니다.



제품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일일이 비교하는 건 시간을 따로 내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 '쿠쿠음식물처리기 렌탈과 구입 어떤게 더 좋을까'

우선, 각자 기준이 다를 수 있다는 전제하에서 말씀드리는게 좋겠죠.




'나는 렌탈기간이 약정으로 정해져 있는것이 싫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분들은 렌탈보다 구입해서 직접 관리하는게 더 부담없고 자유로울수 있죠.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각자의 기준과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쿠쿠음식물처리기에 대해서만 말씀드립니다.




음식물처리기를 구입이나 렌탈하려고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첫째, 불법제품을 사용하면 안되겠죠. 판매업자들이 인증받았다고 하더라도, 구조와 설치후기 등을 잘 확인해 봐야 합니다. 분쇄형 제품이면서 '고형물 80%이상 수거'해야 한다는 안내가 없다면 불법제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둘째, 쿠쿠음식물처리기처럼 분쇄 + 미생물처리방식은 싱크대 하부장의 내부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높이가 47cm가 되야 합니다. 왜냐하면, 1차 분쇄해서 2차 처리가로 보내게 되는데 높이가 47cm가 안되면 1차 분쇄기 토출구 보다 2차 처리기의 입구위치가 높아져서 역류나 배관내부에 일부가 쌓여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쿠쿠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분해방식이기 때문에 자주 관리할 게 없고 1년에 한번 미생물보충해주는 것이 다 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매번 사람이 방문하는게 번거롭고 불편해서 렌탈이 싫다는 분들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렌탈과 구입시 렌탈요금과 구입시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렌탈은 약정 5년 월 25,900원 입니다. 총액은 1,554,000 원이 되죠.

렌탈약정기간을 4년 월 29,900원으로 할 경우 총액은 1,435,200 원이 됩니다.


렌탈하지 않고 구입할 경우 총액은 1,350,000원 입니다.


자, 그럼 어떤게 더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을까요?


구입할 경우 36개월 무이자장기할부 제도를 이용하면 이자부담없이 3년간 미생물도 받으면서 약정이라는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렌탈'입니다.

왜냐하면, 렌탈해서 사용하면서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제휴할인을 최대 월 23,000원 까지 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월 카드사용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3,000원을 제휴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

5년 24,900원으로 렌탈하고, 제휴카드 30만원 이용실적 조건이 가능하다면 월 11900원 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액은 714,000원 이니까 가장 저렴한 조건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