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생물음식물처리기 렌탈 요금과 사용방법

by for progress 2020. 12. 4.
반응형

미생물음식물처리기 렌탈 요금과 사용방법 소개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몸과 마음이 위축되는 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여러가지 이슈로 어수선하지만 내일부터는 서울 전체가 멈출거라는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빨리 치료약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미생물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처리기의 처리방식중 하나인데요. 음식물처리기의 여러가지 처리방식과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선택하기에 복잡해 보이기도 합니다.





자연의 모든 생물이 죽고나면 부패하면서 자연으로 돌아가죠.

그 과정이 사실은 미생물의 활동으로 인해 진행되는건데요.


사람이 매일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도 그 양이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음식물쓰레기를 그냥 버리는 것도 이제는 불법인 시대이고,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것도 몇년동안 시행해 오면서 적응이 된 것 같습니다.



음식물처리기 하면 음식물분쇄기를 많이들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해서 바로 배출하는 방식은 불법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처벌대상이기 때문이죠.


요즘 이런 음식물분쇄기의 문제점 때문에 아파트 게시판에 불법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지 말라는 공고가 붙기도 합니다.






일부 신도시 지역은 분쇄형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신도시의 경우 배수관로가 커져서 문제될 소지가 적기 때문입니다.



미생물음식물처리기가 음식물처리기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단순히 음식물처리기를 합법과 불법으로만 구분할 문제는 아니라는 겁니다.



우리가 어떤 제품을 구입하거나 렌탈할 때는 사용편의성과 기능은 물론, 가격과 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지, 불법만 아니면 아무제품이나 상관없다는 건 아니죠.





미생물음식물처리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말그대로 음식물쓰레기를 미생물이 배양된 공간에 투입해서 서서히 미생물이 음식물을 분해하도록 하는 방식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소음이 거의 없다는 것이죠. 반대로 단점은 처리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다는 점입니다.




둘째, 음식물쓰레기를 미생물이 잘 분해할 수 있도록, 1차적으로 분쇄기를 이용해 잘게 부순 후에 미생물이 잘 분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섞어주는 방식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처리속도가 빠르고, 가장 안전한 방식이라는 점이고, 단점은 분쇄하는 동안에는 믹서기처럼 소음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새벽에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려면 잠깐의 소음이라도 피할수 없다는 거죠.



미생물만으로 분해하는 제품분쇄 + 미생물분해 방식의 제품보다 크기가 작아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 일일처리용량을 잘 따져보고 그만큼만 넣어야지 처리용량을 초과할 경우 역류하거나 과부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는 렌탈하는 방법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식물처리기 제품들이 렌탈로 광고를 하고 있지만, 약정기간으로 묶여 있어서 실제로는 할부라고 봐도 무방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음식물처리기라는 제품은 사후관리가 중요한 제품입니다.

2013년 환경부에서 인증제도를 시행하기 전 20년동안 판매금지 품목이 되었던 이유도 바로 이 문제때문이었죠.



인터넷에서 음식물처리기에 대해 검색해보면 극던적으로 비판하는 분들이 바로 그런 문제로 인해 애먹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 하겠습니다.





최근 밥솥으로 유명한 쿠쿠렌탈에서도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했습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침대매트리스, 전기렌지 등 다양한 렌탈제품에 추가로 말이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아마 쿠쿠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쿠쿠는 40년 이상 알려진 브랜드라 하겠습니다.



바로 이 쿠쿠에서 출시한 음식물처리기가 1차 분쇄 + 2차 미생물분해 방식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렌탈로 하고 제휴카드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으면 실제 부담하는 요금은 구매할 때 보다 저렴해집니다.




미생물음식물처리기를 찾는 많은 분들의 궁금사항은 ..


먼저 락스나 뜨거운 물을 부어도 되느냐? 하는 질문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상식적으로 살균력이 있는 락스나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미생물이 죽기 때문에 그런 질문을 하시는거죠.




정답은 '락스를 사용하거나 뜨거운 물을 마구 부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가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때와 그냥 설거지를 할 때물이 내려가는 통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쿠쿠음식물처리기의 경우 사용중 생길 수 있는 문제는 전국 150개 이상의 지점 AS망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사후관리에 대한 염려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음식물처리기의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음식물쓰레기를 넣는다.


2. 페달을 밟거나 스위치를 눌러 분쇄기를 작동시킨다. 

- 이때 물을 함께 틀어 분쇄기가 잘 분쇄하도록 합니다.


3. 스위치를 끈다.




쿠쿠 음식물처리기의 경우 동작스위치가 페달이 아닌 배수구뚜껑에 내장되어 있어서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뚜껑을 닫으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페달이 바닥에 있으면 실수로 부딪히거나 아기가 있거나 반려동물이 건드릴 수도 있지만, 뚜껑에 마그네틱스위치로 된 제품은 그런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쿠쿠 미생물음식물처리기 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