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기레인지 인덕션 or 하이라이트?

by 유용한 정보 for progress 2018. 8. 21.
반응형

6년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 솔릭에 대한 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어서 태풍피해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전기레인지에 대해 말해 볼까 합니다. 담배도 피지 않는 주부들의 폐암원인이 주방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가스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기레인지에 대한 관심도 커졌는데요. 전기레인지를 사용하는 사람중 한사람으로서 편리함과 안전함은 가스렌지와 비할바가 못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특히 이번 여름처럼 폭염이 이어질땐 실내에서 음식하기가 여간 고역이 아닙니다. 에어컨을 켜면 환기가 부족해서 주방에서 발생하는 가스냄새, 음식냄새, 열기가 실내에 머물게 되니 더 힘듭니다.


전기레인지하면 인덕션레인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고,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하이브리드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말들이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전기레인지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그리고 코일방식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코일방식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즉, 전기레인지는 자장으로 자성냄비에서만 요리가 가능한 인덕션과 용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란 한 제품에 인덕션 화구와 하이라이트 화구를 함께 구성한 제품을 말합니다.

다시말하면 인덕션만 3구인 제품이 있고 하이라이트만 3구인 제품은 그냥 그 이름 그대로 인덕션레인지, 하이라이트레인지 입니다.


반면, 화구는 3구제품인데 인덕션 2구 하이라이트 1구, 또는 인덕션 1구 하이라이트 2구인 제품을 '하이브리드' 라고 하는 것이죠.


자동차도 휘발유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를 하이브리드라고 하는 것과 같은 표기라보 보면 되겠습니다.

전기레인지는 별도의 전기공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방쪽 가스만 차단하면 가스렌지가 있던 자리에 같은 크기의 전기레인지가 설치가 가능하죠.


국내 인덕션(IH) 기술을 상용화 한 기업으로는 압력밥솥으로 유명한 쿠쿠를 들 수 있겠습니다.

인덕션은 짧은 시간에 고온으로 조리할 수 있어 성질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