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액부동산투자 전문 재테크정보

by for progress 2017. 8. 21.
반응형

소액부동산투자를 통한 부동산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은 얼마정도의 자금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막연한데요.

대부분 부동산투자라고 하면 큰 금액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막상 찾아보면 정보가 부족하기도 합니다. 부동산투자세미나 일정을 알아보기도 하는데요.



부동산투자세미나에 많이 참석하다 보면 부동산 정책변화나 흐름 등 부동산에 대한 전체적인 큰 그림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8.2대책이 나온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서울일부 지역의 경우 재건축까지 보류되는 상황이라 변수가 많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6.19대책에서 지정한 조정대상지역에 투기과열지구 서울(25개구), 경기과천, 세종시와 투기지역(서울 11개구, 세종시)을 추가로 선정하는 등 규제도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규제에서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 대한 소유권 이전등기까지의 전매제한 규제도 포함됐다.

부동산 투자경험이 없는 입문자에게는 부동산이라는 분야가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수익률을 꼼꼼히 계산해봐야 하는것은 당연하겠지만, 토지의 경우 개발호재나 입지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부동산투자로 처음부터 큰수익을 얻으면 좋겠지만, 투자는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므로 소액으로 시작해 부동산투자의 묘미를 조금씩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투자는 새로 생겨나는 분야가 아니고 예전부터 해오던 방법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자신이 부동산투자경험이 없었을 뿐이죠.



소액부동산투자로 많이 추천되는 방법은 공유지분투자인데요. 공유지분은 공동등기와 달리 사용, 수익, 처분이 자유롭고 개인소유권이므로 일정기간 보유를 통해 양도소득세의 부담을 줄이면 다른 재테크방법에 비해 훨씬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투자도 주식과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의 물건을 발목에서 무릎사이 가격에 매입해

어깨정도 올랐을 때 매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입지나 수요층, 주변환경을 잘 분석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